안녕하십니까?

한국노총 충주지역지부 의장 정 민 환 입니다.

故 김태환 열사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받아 다함께 발전하는 한국노총 충주지역지부를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계속되는 경기 침체와 늘어나는 실업 인구 속에서도, 자신이 맡은 본분을
묵묵히 지켜 내시는 많은 노동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합니다.
우리 지부는 노동자들의 권익보호, 노사간의 상생과 화합을 위한 발판을 마련,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는 중심에 서 있습니다.

우리지역은 중소 영세기업이 대부분이라 사회적 경기불황과 단위사업장의 경영악화 등을 이유로 노동시장의 근무 여건이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로인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한국노총 충주지부는 노동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정보화 시대에 따른 노동운동의 변화와 내실 있는 발전을 기할 것이며 또한 충주지역지부의 활동에 관한 모든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충주·음성지역의 노동자들과 함께 호흡하는 노동운동과 더불어 노동자의 소리를 더욱 크게 우리사회에 전달할 것이며 노동자와 민중의 문제를 함께 고민할 것입니다.

또한 노동자의 정치, 사회적 지위향상과 번영된 민주복지사회의 건설 및 참된 사회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여 제도권의 역량을 확고히 구축해 나아갈 것이며  노동자와 민중이 더 나은 삶과 함께 누리는
삶을 위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아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들이 노력과 수고가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그날 까지  충주·음성에 거주하는 많은 노동자들의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